클라우드의 서비스를 사용함에, SLA 의 단어가 많이 들리는것 같습니다.
간단히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표현하는 SLA의 뜻은 다운타임을 최소화 하여 서비스를 유지하는 시간으로
생각하시면 됩니다.
일반적으로 SLA99%, 99.95%, 99.999 ..... 등이 있으며 뒤에 소수점이 많으면 많을수록
서비스 유지시간이 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계산 사이트 참조 : https://uptime.is/
SLA (Service level agreements)
: 고객이 공급자의 솔루션을 사용할 때 보장되는 성능, 가용성 및 기타 측정 항목의 최소 수준
SLO (Service level objectives)
: 공급자가 해당 SLA를 충족하기 위해 달성하려는 내부 목표
SLI (Service level indicators)
: 공급자가 SLO 및 SLA를 모두 충족하는 정도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실제 지표
'스토리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eph storage 구축 - 테스트 <1장 인증> (0) | 2024.08.21 |
---|---|
DEVOPS 툴 체인설명 (0) | 2024.03.21 |